2022-1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제출 안내

  • 작성일2022.04.01
  • 수정일2022.04.05
  • 작성자 이*범
  • 조회수320

2022년도 1학기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제출 안내


(기 취득한 성적등급을 ‘R’로 변경)



2022학년도 1학기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제출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1. 기간 : 2022. 4. 4 (월) ~ 4. 8 (금)



2. 방법


학생이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별 접수 이메일로 신청서 제출 또는 교학팀 방문을 통한 신청서 제출


※ 교학팀 방문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및 각 건물 출입시 보안 등록된 학생증이 있어야 함에 유의


 첨부파일명 : [22-1재수강신청]소속_학번_이름


예시)[22-1재수강신청]국어국문학과_20210000_○○○


(※ 첨부파일명 불명확시 접수 누락에 유의)



3. 대상 : 제출 시점 당시 ‘재학’ 상태인 학생



4. 제출 이메일주소


공과대학 : mjueng@mju.ac.kr



5. 유의사항


가.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작성시 교과목명,이수학년도/학기,학점,성적을 Myiweb에서 확인하신 후 정확히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표기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재수강 처리가 불가합니다. “소속”, “학번”, “성명”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처리가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접수기간 이외 제출하는 신청서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를 마지막 학기까지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도 해당 교과목의 성적(학점)은 최종 이수한 학년도/학기의 것이 인정됩니다.


(‘재수강 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본인의 실제 취득학점 파악이 어렵고 이로 인해 ‘졸업’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적시에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를 제출하여야 함.)


마.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접수 및 처리는 수기로 진행됩니다. 잘못된 이메일 주소로 제출 등의 이유로 신청원서가 도착하지 않거나, ‘재수강 처리’ 과정에서 누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출 후 약 2~3주 후에 본인의 Myiweb을 통해 ‘재수강 처리 결과(R로 변경)’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상이 있을 경우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기타사항


재수강 성적 처리시 무조건 먼저 이수한 과목의 성적이 “R"로 변경되므로, 기존에 이수를 완료하고 이번학기 수강중인 교과목에 대해서도 재수강 처리 신청이 가능함.


첨부파일